개요

인사말


전국 대학언론인 여러분 대학언론인 네트워크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늘도 전국 각지에서 묵묵히 대학언론인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학보사 방송국 기자님들의 헌신과 노고에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우리 대학언론인들은 위기 상황 속에서 대학 민주주의의 근간인 학생 언론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대학언론인 네트워크는 여러분과 함께 동행하고자 합니다. 대학 언론을 운영하거나, 기자 생활 중 어려운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우리 대언넷에 연락 주십시오.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최대한 찾아내겠습니다. 대학언론인 교육 지원 정책 아카데미 사업을 더욱 내실화하고, 대학언론인 간 만남∙이야기의 장을 주선하여 연대감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부산 지역위원회와 같은 지역 네트워크 조직을 활성화하여 지역에서 대학언론인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활동 중인 전국의 대학언론인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그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겠습니다. 늘 함께 곁에서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대학언론인 네트워크를 조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학언론인 네트워크 의장 | 김규민


미션



대학언론의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학언론인을 연결하고 지원합니다





비전



대학민주주의의 지속적인 실현




정의


<대학언론인 네트워크>는 대학언론의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학언론인을 연결하고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전현직 대학언론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활동을 통해 대학민주주의의 지속적인 실현에 기여합니다.


<UNIV.JOURNALIST NETWORK> is a non-profit organization that connects and supports college journalists to overcome the crisis in college journalism. It is composed of former and current university journalists and contributes to the sustainable realization of university democracy through its activities.

전직 위원 (~2023)